News Brief

[칼럼] 노화 개선 위한 실리프팅, 피부 상태에 따른 맞춤 시술이 중요

URL복사
압구정 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 박정근 원장

 

세월의 흐름으로 오는 노화는 피해 갈 수 없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갈수록 진행되는 노화의 속도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마련이다. 일반적으로 20대 중후반 이후 재생 속도가 떨어지고 피부 탄력이 저하되며 주름에 대한 고민이 커지게 된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최근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고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실리프팅 시술이 관심을 얻고 있다.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사용해 얼굴 피부를 당겨 유지시켜주는 시술로 노화로 인해 처진 탄력을 잡아주며 처진 볼, 팔자주름, 목 주름, 등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얼굴선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레이저, 고주파 리프팅의 경우 효과를 보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반면 실리프팅은 즉각적인 효과와 피부에 손상을 거의 주지 않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의 경우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실리프팅의 종류는 다양하며 환자의 피부 특성에 따라 실의 종류가 정해진다. 그 중 민트리프팅은 돌기가 아닌 체내에 분해되는 몰딩 방식의 특수 의료용 실을 사용하고, 360도 회오리 구조의 장미 가시와 같은 돌기를 가진 실이 처진 피부를 끌어올려 고정시켜주는 원리로 더욱 강력한 리프팅과 주름 개선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시술시간은 30분 내외로 비교적 짧고 시술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며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하지만 민트리프팅 시술 후에는 가벼운 멍, 붓기, 출혈, 염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사전에 유의사항을 점검하고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정확한 진단 하에 이루어져야 한다. 

실리프팅의 경우 개인의 피부 두께, 탄성, 늘어짐 정도 등 전반적인 얼굴 상태를 고려해 실의 개수, 방향, 세기 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

글 : 압구정 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 박정근 원장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