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칼럼] 안면비대칭 수술 없이 개선하는 방법은?

URL복사
후한의원 강남점 하지훈 원장

 

안면비대칭은 내부 골격 불균형에 의해 나타나며 그 중 핵심적인 부위로 턱관절이라 말할 수 있는데 턱관절은 턱 운동만 담당하는 것이 아니라 경추와 수평수직 관계를 가지면서 두개골의 균형을 지지하는 아주 중요한 핵심 부위이다. 이러한 턱 관절은 외상이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도 틀어지기 쉬운 부위이기도 하다.

또한 얼굴이 비대칭인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신체의 전체적인 균형이 불규칙한 경우가 많아 골반이나 허리가 틀어져 있을 가능성이 크고 소화기능에도 문제가 생겨 소화기 장애가 발생하기도 한다.

또한 턱관절의 부근에는 수많은 신경과 혈관이 밀집되어 있어 턱관절의 틀어짐을 비롯해 균형이 무너진 내부 골격을 그대로 방치하면 신경과 혈관을 악영향을 줘 근육이 경직되고 만성적인 두통과 현기증, 목결림, 턱통증 등이 발생하게 된다.

우리의 몸은 유기적인 관계로 경추를 따라 척추와 골반에도 영향을 끼쳐 전반적으로 몸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으며, 정도가 심할 경우 개구 장애나 신경계 질환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비대칭한 얼굴 교정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진행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안면비대칭 치료 중에서 치료가 어려운 부위 중 하나로 눈 비대칭을 꼽을 수 있는데, 눈 비대칭이 다른 부위보다 치료가 어려운 이유는 안구가 위치한 안와에 여러 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안면 비대칭이 선천적인 문제라면 외과의 도움을 받아야 하지만 후천적인 경우에는 근본적인 원인만 알면 교정만으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할 수 있다. 한의원에서는 안면 비대칭 교정 시술로 교정 침, 안면 교정 매선요법, 약침요법, 턱관절과 경추 교정에 추나요법 등으로 환자의 비대칭 타입과 증상에 맞춰 개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한다.

이와 같이 한방에서 실시하는 안면교정치료는 골격과 근육의 비대칭을 개선시켜 안전하고 자연스러우며 안면 비대칭의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준다. 안면비대칭은 개인의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나는 스트레스성 질환이다. 후천적으로 잘못된 습관에서 온 안면비대칭이라면 전문이의 상담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빠른 시간내에 알맞은 치료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글 : 후한의원 강남점 하지훈 원장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