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칼럼] 자외선에 지친 피부와 탄력 고민, 해결하는 방법은?

잠실새내역피부과 예솜의원 김선화 원장

 

더운 여름이 시작되면서 뜨거운 자외선으로 인해 다양한 피부 고민을 늘어놓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나 강한 자외선은 피부를 더욱 푸석하게 만들며, 탄력을 떨어뜨리는 주범으로 알려져 있어, 이 시기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피부과를 방문하여 다양한 피부 케어를 알아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레이저 시술 등의 회복기간 및 비용이 부담 되는 시술들은 선택하기가 쉽지 않아, 최근에는 시간과 비용적인 부분 모두가 줄어들 수 있는 주사요법 및 쁘띠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나 여름에는 피부 노화 개선과 잔주름에 도움을 주는 샤넬주사와 탄력이 떨어지면서 꺼지거나 쳐지는 얼굴 볼륨을 채워줄 수 있는 필러 요법 진행을 많이 하게 되는데 두 시술 모두 비교적 빠른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요즘과 같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최적화 된 외모개선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샤넬주사란 프랑스 정품 솔루션으로써 12가지 비타민, 6가지 효소, 5가지 핵산, 23가지 아미노산, 6가지 미네랄, 1가지 항산화제 등 총 53가지 복합 성분과 히알루론산의 조합 비율로 만들어진 주사액을 피부에 침투시켜주는 시술로써, 시술 후 진피 내 콜라겐의 증가로 피부 톤 개선, 탄력 증진, 모공축소 및 잔주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샤넬주사는 시술 후 요철이 발생하지 않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시술이다.

또한 필러는 신체의 꺼진 부위에 볼륨을 채워 넣어 줄 수 있는 시술로써, 이마, 관자놀이, 미간, 눈밑, 콧대, 코끝, 팔자주름, 턱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고 각종 잔주름이나 굵은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필러는 일정 기간후엔 체내에 남지 않는 안전한 제품이며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자연스러운 윤곽을 디자인할 수 있다. 필러 역시 일상생활에 지장없이 빠른 시간에 성형수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주사요법과 필러 등의 시술이 간단하게 보인다 하여 아무 병원이나 선택하여 진행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 및 얼굴 인상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 병원에서 더욱 안전한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여름철 자외선으로 약해지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와 점점 처지는 피부볼륨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샤넬주사와 필러 시술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샤넬주사와 필러 시술 모두 정품을 사용해야 하며 해당분야에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진행하는 것이 더욱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만나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글 : 잠실새내역피부과 예솜의원 김선화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