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칼럼] 다이어트 시 까다로운 부위별 관리, 지방분해주사로 해결

URL복사
서현역피부과 리셋의원 박애란 원장

 

최근 건강미 있고 날씬한 몸매가 중요한 외모적 조건으로 여겨짐에 따라 체중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일반적인 식이조절과 운동을 실시하는 것만으로는 단기간에 살을 빼기 어렵다.

특히나 종아리, 허벅지, 옆구리, 팔뚝 등 부위별 군살들은 좀처럼 빠지지 않아 다이어트 시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잘 빠지지 않는 군살 부위의 관리를 위해 지방분해주사를 의학적 대안을 고려하기도 한다.

지방분해주사는 지방분해를 촉진시키는 성분으로 이루어진 약물을 직접 주입하는 시술로 드라마주사, 걸그룹주사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고 있다. 이 시술은 주입된 약물이 말초혈관 및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얼굴에 있는 지방을 분해시키고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원리를 지닌다.

전신에 걸쳐 적용 가능한 시술이지만 주로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의 피하지방을 보다 전략적으로 분해해 지방의 크기와 수량을 동시에 줄여줌으로써 개인이 원하는 만큼의 사이즈 변화가 기대 가능하다.

팔뚝과 복부, 옆구리, 러브핸들 등이 주요 시술 부위이며, 시술시간이 짧은 편이고 별다른 회복과정이 필요 없이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비교적 단기간 내에 셀룰라이트 개선 및 바디교정과 군살제거 등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몸매개선을 위해 부위별 시술이 이뤄지는 지방분해 주사는 단순 체중감량을 넘어 보기 좋은 바디라인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철저한 사전검사를 통해 개인의 체형과 지방량을 체크하고, 그에 알맞은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전문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및 관리 방법을 찾고 시술 후에도 균형 잡힌 다이어트 계획을 실천해나가야 한다.

또한 지방분해주사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단기간에 잘 빠지지 않는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지만 제대로 된 준비나 분석 없이 무리하게 시술이 진행될 경우 출혈 및 염증, 호르몬 변화, 알레르기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병원 선택 시 해당 의료기관이 고객별 맞춤 진단을 통해 올바른 관리가 가능한 곳인지, 정품 정량 원칙을 준수하고 있는지, 현재의 환자 상태를 정밀 파악한 후 시술 부위를 디자인하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요요 현상이나 다이어트 실패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환자 스스로도 의학적 대안에만 의존하기보다는 규칙적으로 꾸준한 운동 및 식이조절을 실시해주는 것이 장기적으로 건강과 몸매관리에 더욱 도움이 된다.

글 : 서현역피부과 리셋의원 박애란 원장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