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제주시, 새별오름에서 2021 새별힐링축제 개최

URL복사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 제주시는 2021 새별힐링축제를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새별오름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위드코로나 전환과 맞물려 코로나로 지친 제주시민과 관광객들을 위로하고, 지역예술인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위해 정부와 제주도에서 발표한 방역수칙에 맞춰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또는 진단검사 음성확인자, 18세 이하 보호자를 동반한 경우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주요 행사는 새별오름 억새트레킹, 윤도현 밴드외 초대가수가 참여하는 새별힐링 콘서트, 지역예술인 버스킹 공연, 업사이클링 포토존, 재활용품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애월읍 주최 지역 농수축산물 판촉을 추진하는 농수축 박람회를 같은 기간 새별오름 주차장에서 개최해 축제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새별 힐링축제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막 및 힐링 콘서트는 드라이브인 관람을 위해 한정된 수량의 차량을 사전 예약(새별힐링축제 홈페이지) 받는다.


행사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힐링콘서트 등 모든 공연은 제주시 유트브 채널(wowjejusi)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정부에서 발표한 위드코로나 정책에 맞춰 사전 행사를 준비한 만큼, 이번 축제가 지역 문화예술계에는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관광업계에도 새로운 활력소를 만들어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지난 들불축제가 ‘코로나 –19 OUT’를 천명했다면 2021 새별힐링축제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시작을 선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