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명성제분 영양간식 ‘한끼굽바’, 2020 쌀가공품 품평회 TOP10 선정

URL복사

 

쌀 가공을 전문으로 하는 농업회사법인 명성제분의 대표 영양간식 ‘한끼굽바 퍼플’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올해의 ‘2020 쌀가공품 TOP 10’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선정하는 ‘쌀가공품 TOP 10’은 최소 30%의 쌀 함량을 갖춘 시판 제품을 대상으로 소비자 및 전문가가 직접 선정한 우수 제품이다.

올해 2020 쌀가공품 TOP10에는 떡류 2종, 과자류 3종, 곡물가공류 2종, 도시락류 1종, 주류 2종이 선정됐다. 이 가운데 한끼굽바 퍼플은 대기업 쌀 제품과의 경쟁 속에서 맛∙품질∙상품성을 갖춘 과자류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명성제분의 한끼굽바는 영양쌀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든 견과류 라이스바다. 건강영양쌀을 에어프라이어공법으로 구워 섭취 시 속이 불편하지 않고 맛이 담백하며 칼로리 또한 낮다. 퍼플과 옐로우 총 2종으로 제품을 구성해 골라먹는 재미가 있으며, 바 타입의 모양으로 섭취가 간편하고 휴대성을 높였다.

한끼굽바 퍼플은 아로니아쌀을 비롯해 귀리쌀, 비트쌀, 표고쌀, 시금치쌀 등 가공한 영양쌀이 함유됐다. 여기에 건크랜베리, 건블루베리, 사과칩, 건파인애플, 해바라기씨앗, 호박씨앗, 통아몬드 등 다양한 견과류와 건 과일을 함께 담았다.

한끼굽바 옐로우는 노란 색감을 살리기 위해 울금 영양쌀을 더했다. 자연의 재료를 활용한 영양쌀과 함께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무화과, 당근, 사과칩, 건파인애플, 해바라기씨앗 등을 적절히 배합했다.

한끼굽바는 아침 식사 대용은 물론 골프나 등산 등 실내 및 야외 스포츠 활동 시 에너지 보충용으로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탄탄한 영양소의 배합은 건강을 챙기기에도 제격이다.

명성제분 김철진 대표는 “건강에 대한 관심에 따라 식습관도 변화하면서 영양소가 풍부한 먹거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명성제분의 주력 제품인 ‘한끼굽바’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자사는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쌀의 무한 변신 길을 개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먹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명성제분은 ‘행복한 쌀’ 연구소를 설립해 가공품 개발과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독자적인 제분, 생산, 건조 생산 라인을 구축해 쌀 뿐만 아니라 곡물의 제분부터 기능성 쌀을 이용한 100% 쌀 파스타, 쌀 과자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생산 라인을 구축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