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포인트 김소민 기자] SNS 발달과 더불어 SNS 마켓이 판매에 큰 영향력을 가진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 특성상 한번 이슈가 되면 입소문에 의한 파급력이 뛰어난 장점이 있고, 온라인 쇼핑몰보다 생동감 있는 제품 정보를 제공하며 후기 등을 확인해볼 수 있어 판매 시장으로써 영역이 확대되어가고 있다.
SNS 마켓 판매자는 블로그, 유투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독립몰 등 많은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나, 이 모든 링크에 각각 URL을 등록하고 이벤트를 올리는 일이 쉽지 않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경우 개인 프로필에 링크를 설정할 수 있으나, 1개만 가능하여 이벤트, 공동구매 일정 등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기엔 불편한 부분들이 많았다.
페이업링크는 링크의 제한 없이 여러 SNS 사이트와 연결이 쉽고, 공동구매 이벤트 관리가 편리하며, 유투브 영상 재생 등이 지원되는 SNS 모음 서비스이다.

간편결제 전문기업 페이업(주)는 셀럽들을 위한 페이업링크 서비스를 오픈하고 회원 가입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누구나 회원가입만 하면 페이업링크 서비스 이용과 함께 수기결제와 SMS 문자 결제 등 간편결제 서비스도 체험해볼 수 있다.
페이업(주) 문병래 대표는 “올 하반기에는 SNS 마켓 판매 플랫폼인 셀러브(Sellove)를 서비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여러 투자 회사들에게 IR을 진행 중이고, SNS 마켓용 판매 플랫폼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핀테크 분야 유니콘기업이 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페이업은 지난 7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최한 K-ICT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