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여성질환 개선하는 여성성형, 병원 선택 신중해야해

URL복사

추운 겨울 타이트한 레깅스는 보온성을 유지하면서도 맵시를 살릴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패션 아이템 중 하나다. 그러나 타이트한 옷차림은 여성의 외음부 건강에는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데 대표적인 것이 소음순 변형이다.

소음순이란 양측 대음순 사이에 있는 한 쌍의 피부 조직을 얘기한다. 본래 적절한 크기에 좌우 대칭인 모양을 띠고 있으나 지속적인 자극이나 외상, 노화 또는 선천적인 원인 등으로 인해 한 쪽이 비대해지거나 검게 변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소음순 변형은 여성 질환과 더불어 미용상 문제까지 발생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및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이에 개원가에서는 소음순 변형 치료 방법으로 소음순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소음순성형수술은 미세 레이저를 이용하는 수술로써 질염 예방과 함께 소음순 모양을 개선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비교적 통증이 적고 수술 후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지만 소음순은 두께, 길이, 비대칭 여부, 늘어진 정도, 색상, 음핵 주름의 변형 정도에 따라 수술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김나리네 로앤산부인과의원 강남점 원장

 

김나리네 로앤산부인과의원 강남점 원장은 "여성성형은 기본적으로 모양을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 적절한 모양을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말하며 “간혹 소음순성형수술 중 성감 신경이 손상되거나 비대칭 증상이 악화되는 사례도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 수술 받는 게 좋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