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인터뷰] “다양한 경험 통해 창업 아이템 발굴”…르하임 스터디카페 위례신도시점 정인승 점주

URL복사

예비 창업자들에게 경험보다 값진 자산은 없다. 경험을 통한 통찰력은 창업의 기반이 되고 성공의 밑거름이 되기 때문이다.

레드오션에 접어든 사양 산업 후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사업 아이템은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미래를 기약하는 청사진이라 볼 수 있다. 특히 무인 공간 임대업으로 주목을 끌고 있는 스터디카페 사업의 경우 진입 장벽이 낮으면서도 탄탄한 수요층을 보유하고 있어 여전히 창업 시장에서는 주목받는 아이템으로 통한다.

이번 인터뷰 주인공은 아이들을 가르친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을 결심했다.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위례신도시점 정인승 점주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르하임스터디카페를 창업하기 전에는 집에서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쳤으며 한 가정의 주부였습니다. 현재는 르하임스터디카페 위례신도시점을 운영하고 있는 정인승 점주 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아이들이 자라서 엄마의 손이 덜 필요하게 될 때쯤 저만의 일이 필요했고 아이들을 가르쳤던 경험을 살려보려고 여러 가지 일을 찾던 중 스터디카페를 알게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습 환경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스터디카페 창업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창업 박람회와 주위의 여러 브랜드 스터디카페를 둘러보았는데 세련된 인테리어와 르하임 가맹본사 직원들의 창업 설명에 충분히 공감했고 무인이라는 점이 매력적이라 창업을 결정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이 무엇이고 이유는?

A. 비수기 오픈으로 사전예약이 어려웠는데 아파트 게시와 로드 전단지 그리고 다양한 마케팅을 더해주시고 매일 사전등록 인원체크를 통해 초기 매출 수익에 대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도움을 주셔서 무척 감사했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분들께 간략한 조언이 있다면?

A. 우선 무엇보다 쾌적한 환경이 되어 공부하는 모든 분들이 마음 편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예비 창업자들께 조언을 하자면 무엇을 준비하시든 많이 다녀보시고 직접 다양한 아이템을 조사하시면 자신에게 적합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 할 수 있고 적절한 시기에 자신의 사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24시 무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국 가맹점 수 100호점 계약 체결을 돌파했으며 1월 부산좌동점, 일산행신점, 부천중동역점 등 9개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고 2월 또한 대전둔산점 등 많은 지점이 오픈 중에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위례신도시점에 관한 문의는 르하임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