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여성성형에 대한 인식 변화 생겨…안전한 시술 위해선 의료진과의 상담이 중요해

URL복사

과거 여성성형이 미용 목적으로만 행해진다는 인식이 강했다면 요즘엔 여성질환을 예방하는 수단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분만 또는 노화로 늘어난 질 근육을 복원하면 외부 세균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고, 이로 인해 질염 같은 여성질환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질 근육을 복원해주는 질성형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점차 다양한 성형술이 소개되고 있는데 개인의 몸 상태나 질 이완 정도에 따라 적합한 방법이 달라진다. 안전하게 질 탄력을 회복하기 위해선 사전에 꼼꼼하게 수술 계획을 세우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게 바람직하다.

최근엔 절제 없이 질 탄력을 회복할 수 있는 레이저질타이트닝 시술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흉터나 출혈, 통증이 거의 없는 시술이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회복 속도가 빨라서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로앤산부인과 잠실점 권혜성 원장

 

로앤산부인과 잠실점 권혜성 원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레이저를 이용한 질성형을 고려할 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과정을 충분하게 설명 듣는 게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레이저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피부 화상, 신경 손상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