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한국이러닝개발원, K-비대면바우처플랫폼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LMS와 콘텐츠 제작 진행

URL복사

 

지난 23일 한국이러닝개발원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는 K-비대면바우처플래폼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한국이러닝개발원은 이러닝 통합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이러닝 컨설팅부터 이러닝 학습관리 시스템인 LMS, 이러닝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이러닝의 전반에 이르는 서비스를 아우르는 기업이다. 특히 올 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오프라인 집합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는데 큰 힘을 보탰다.

이번에 한국이러닝개발원이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K-비대면바우처플랫폼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러닝,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의 비대면 서비스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을 연결하는 오픈마켓이다.

공급기업에게는 비대면 비즈니스 사업의 성장과 폭 넓은 서비스 판매 기회를 지원하고, 수요기업에게는 디지털 역량 및 생산성 향상을 할 수 있는 업무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게 하고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을 연결시켜주는 만남의 장을 만들어 준다는 취지이다. 또한 수요기업에는 비대면 솔루션 도입 시 필요한 비용의 90%(최대 360만원)를 제공해 서비스 도입 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이러닝개발원은 에듀테크 분야에 공급기업으로 이러닝 학습관리시스템인 임대형 LMS 이지캠퍼스와 콘텐츠 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이러닝개발원은 내부에 온라인 교육에 꼭 필요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제작 브랜드 ‘콘텐츠랩스’와 온라인 교육을 운영 할 수 있는 LMS ‘이지캠퍼스’를 보유하고 있어 이러닝 전반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한국이러닝개발원 관계자는 “올 해, 지자체 지방보조금의 비대면 교육을 위해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LMS제공, 온라인 교육 위탁운영까지 진행한 바 있다. 이러한 노하우를 살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다”며 “이번 K-비대면바우처플랫폼 공급기업에 선정되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요기업에 LMS와 이러닝 콘텐츠 제작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끝나지 않은 코로나19의 여파로 2021년에도 온라인 교육의 수요가 높아 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런 좋은 사업을 통해 더욱 많은 교육 운영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