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텐션업 실리프팅, 피부 탄력 저하된 얼굴라인 회복에 도움될 수 있어

URL복사
이영재 신상성형외과의원 원장

 

노화는 누구도 피해갈 수 없다. 나이가 들면 피부의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이 점차 감소해 피부가 처지기 시작한다. 노화라고 하면 4050 중장년층 이상의 세대를 떠올리기 쉽지만, 피부노화는 20대 중반 및 후반 무렵부터 서서히 시작된다.

이 시기는 일반적으로 사회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기다. 야근이나 불규칙한 생활, 과도한 스트레스 등 노화를 앞당기는 환경에 노출되기에 적절한 관리를 적용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피부노화는 선천적 요인과 더불어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등 환경적 요인에 의해 가속화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요즘 20대부터 피부 처짐 및 잔주름 형성 등 기능의 저하를 예방하고 개선하려는 시도를 하는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최근 피부 노화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실리프팅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리프팅은 미세한 바늘구멍을 통해 들어가는 의료용 특수 실을 피부에 삽입해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탄력을 강화하는 원리다.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처짐, 잔주름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해결한다. 뼈를 깎는 수술 없이 갸름한 얼굴라인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 윤곽수술이나 지방이식 후 피부가 처진 경우에도 도움을 준다.

이러한 실리프팅 중에서도 텐션업실리프팅은 피부의 가장 아래쪽인 근막층에 실을 고정해 유지력이 향상시켜 탄력 있는 페이스 라인을 만들도록 한다. 또한 부기가 적고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일상으로 비교적 빨리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시술 방법이 비교적 간편하고 과거에 비해 침습이 보다 감소해 안전성도 어느 정도 향상됐다. 지방이 발달돼 돌출된 경우나 얼굴 탄력이 떨어지면서 이중성 턱밑살과 광대살, 볼살 등으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그렇지만 맹목적인 선택은 금물이다. 시술 전 전문의가 환자 개개인의 얼굴 특성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시술로 만족도를 높이는지 면밀히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얼굴형과 피부타입, 처짐의 정도 등을 다각적으로 진단해 심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 요인까지 고려하는 혜안이 필요한 고난도 시술이기 때문.

단순히 미용적인 요인 개선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콜라겐 및 엘라스틴 증가 등 피부의 순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요소들을 고려해야 한다. 실 종류보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모든 부분을 고려하는 의료진의 숙련도다. 전문의의 실력에 따라 효과 및 유지기간이 달라질 수 있는 것은 물론 제대로 된 시술을 받지 못하면 드물지만 실의 이동이나 딤플 현상, 광대 부각, 감염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

실리프팅 시술을 결정할 때는 담당 의료진의 숙련된 스킬과 해당 시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었는지 등과 더불어 체계적 안전관리시스템이 구비되어 있는지 등을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도움말: 이영재 신상성형외과의원 원장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