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로레알 코리아 핵심가치 비대면 교육에 활용된 더에이치알더㈜ XR BOOK

URL복사
사진=더에이치알더㈜ 

 

에듀테크 전문기업 더에이치알더㈜(THE HRDer)의 XR BOOK 플랫폼이 로레알 코리아 신규입사자를 대상으로 한 핵심가치교육에 VR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으로 적용되어 진행됐다.

더에이치알더㈜의 XR BOOK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반의 XR 러닝 플랫폼으로, 현재 다수의 기업체에서 임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고 있는 중이다. 금번 로레알 코리아 신규입사자 교육에서는 XR 기술을 입힌 ‘빈센트 반 고흐’를 콘텐츠로 하여 빈센트 반 고흐의 삶과 작품을 테마로 한 VR을 체험하며 조직의 핵심가치에 대해 이해, 성찰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업체들은 현재 수준 높은 인력의 채용과 양성이 기업체의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교육과정을 도입하는 중으로써 그 중에서도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하는 조직의 핵심가치 교육은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더에이치알더㈜의 이번 로레알 코리아 비대면 신규입사자 교육도 이런 필요성에 의해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은 재택근무 상황에서 오큘러스 VR 디바이스를 각 학습자들에게 배송된 뒤 교육 당일 VR 액티비티와 온라인 강의 방식의 원격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VR 액티비티는 고흐의 대표작 '밤의 카페 테라스'를 모티브로 가상현실 속에 그대로 구현했다. 캐릭터와 배경 등, 고흐의 화풍을 기반으로 디자인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로레알 코리아 신규 입사자들은 VR을 통해 19세기 프랑스 남부의 도시 아를의 카페에서 고흐를 만나 인상주의 화풍을 고흐만의 방식대로 발전시켜 다수의 명작을 남기게 된 스토리를 로레알만의 핵심가치와 일하는 방식으로 발전시키자는 내용을 맥락적으로 연결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개별적으로 핵심가치에 대해 성찰 글쓰기와 실천 계획을 수립해보고 토론하는 과정을 가졌다.

더에이치알더㈜는 이번 로레알 코리아의 핵심가치 교육을 위해 XR BOOK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타 기업체에도 기업 특성이나 교육대상 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후 제공된다. 신입사원 교육 외에도 기업 승진자교육, 리더십교육 등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더에이치알더㈜ 측에 따르면 금번 교육은 비대면 교육이 필요해진 현재 새로운 교육방법을 도입해야 하는 기업들에게 적절한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줬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비대면 화상교육을 넘어 가상현실을 이용한 학습방법이라는 면에서 교육참여자들의 학습동기를 자극하는 효과적인 학습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전한다.

관계자는 “기존의 기업 신규입사자 교육과 달리 학습자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면서 입사 기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롭고 효과적인 학습 경험 제공 등 XR 기반 학습의 장점은 다양한 만큼 더 많은 기업에서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