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의용소방대, '소방차 길 터주기' 및 '물놀이 사고 예방' 캠페인 행사 가져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안성시 서운면 의용소방대는 지난 18일 서운면사무소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및 ‘물놀이 사고 예방’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남·여 의용소방대원 20명이 참석해 주민들에게 소방 출동로의 중요성 및 물놀이 사고 예방법을 홍보했다.


소방차, 구급차 등 긴급차량 통행 시 좌·우측으로 피하고 협소한 도로에 주·정차 금지, 소화전 주변 5m 이내 주·정차 금지 등 소방 출동로 확보에 동참하면 가족 및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바다보다 하천 및 계곡에서 더 많은 사망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바, 반드시 충분한 준비운동, 보호장비 착용, 수심 확인 등 안전 수칙을 지켜야 물놀이 사고를 막을 수 있다.


정권영 서운면 의용소방대장은 “소방차 길 터주기 및 물놀이 사고 예방 관련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서운면 의용소방대가 앞장서서 적극 활동할 예정이니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윤종찬 서운면장은 “서운면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더운 날에도 많은 의용소방대원 여러분들이 참석해 지역사회에 모범을 보여준 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