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주교육지원청, 교원 호봉 획정“자체 전수조사”실시

적극 행정으로 학교행정지원 범위 확대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여주교육지원청은 교원 호봉을 담당하는 학교행정지원팀의 전문성을 활용한 적극 행정으로 학교 현장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2022.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 동안 교원(공립학교)의 호봉에 대한 적정성 검토를 위한 자체 전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검토 사항은 △ 인사기록 누락 및 오기 사항 확인 △ 호봉 인정 경력 환산율 적정 여부 확인 △ 경력 중복 여부 확인 △ 호봉재획정(징계 말소 사항 등) 미실시 대상자 파악 △ 정기승급 미실시 대상자 파악 등이다.


학교 현장에서는 수시로 발생하는 호봉 정정에 의한 민원 및 급여 업무가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많았기에,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호봉 정정을 동시에 실시해 전수조사 기간 외 발생하는 호봉 정정을 최소화하여 학교 현장에서는 계획적인 행정 업무로 호봉 획정 업무 적정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다.


여주교육지원청 서권용 교육과장은 “교육지원청에서 적극적인 자세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교육가족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학교행정업무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학교에서는 학생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여주교육지원청은 앞서 2021. 3. 1.자 조직개편으로 학교행정지원팀을 신설하고 일선 학교의 공통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