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 서귀포시 서귀포예술의전당은 자체기획 및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지원사업 선정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4개과정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재미있는 미술세계사(강사 장은미)는 나라와 시대를 대표하는 화가들의 그림을 이해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쉬운 접근으로 세계사와 미술사를 정리하는 시간이다. 개강은 6월 7일 1기 오전 10시, 2기 오후 7시 2개반을 운영하며 기별 총 7회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제주의 걸궁이야기 (강사 광개토제주예술단)은 꽹과리, 징, 장고, 북 등의 악기를 체험하는 실기 교육프로그램으로 성인은 6월 8일 개강 매주 목요일 저녁 7시~9시, 어린이는 6월 10일 개강하여 매주 토요일 오후 1시~4시 과정별 20회 운영되며 미술실기교실“아름다운 식물 수채화”(강사 문혜란)는 그림도구의 사용법, 색의 혼합, 페인팅 테크닉을 통해 아름다운 꽃과 식물을 주제로 누구나 쉽게 배우고 그릴 수 있는 수채화 수업으로 성인을 대상으로 6월 17일 개강하여 매주 토요일 오후 3시30분 ~ 5시 30분 총 20회 운영된다.
문예창작교실“나도 어느새 시인”(강사 장수명)은 서귀포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낭독과 쓰기의 실제가 이뤄지며 사물의 시선을 알아차리고 익히는 기술을 통해 시적언어, 시어를 창작하는 프로그램을 구성되어 6월 17일 개강하여 매주 토요일 오후 2시~4시 총 20회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