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연구센터
한미약품 연구센터

한미약품이 다음 달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4)에 참여해 모두 10개의 새로운 연구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중 가장 많은 연구 결과 발표로, 한미약품의 연구개발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미약품은 mRNA(메신저 리보핵산)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한 '차세대 p53-mRNA 항암 신약'에 대한 연구 결과를 7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p53은 암 세포의 성장과 분열을 억제하는 중요한 유전자로, 돌연변이가 발생할 경우 암세포가 무한히 성장할 수 있어, 이를 표적으로 한 치료제 개발이 중요한 연구 분야로 꼽힌다.

또한, 한미약품은 차세대 인터루킨-2(IL-2) 면역항암제 'HM16390'의 우수한 항종양 효능을 확인한 비임상 연구 결과를 8일에 공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규 항암 파이프라인으로 개발 중인 '선택적 HER2 엑손20 삽입 변이 저해제'와 'IRE1α 저해제'에 대한 연구 결과도 발표될 예정이다.

한미약품그룹 중국 현지법인인 북경한미약품의 R&D센터가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차세대 면역항암제 'BH3120'의 단독요법 및 병용요법에 관한 비임상 연구 결과 역시 AACR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한미약품의 이번 AACR에서의 대거 연구 결과 발표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한미약품의 기술력과 연구개발 역량을 입증하는 동시에, 향후 신약 개발과 글로벌 사업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최인영 한미약품 R&D센터장은 "올해 AACR 발표는 한미의 R&D(연구개발) 혁신을 이어갈 차세대 신약을 해외 무대에서 대거 선보이며 '신약 개발 선봉장'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mRNA 기반 치료제 등 기존 접근 방식을 뛰어넘는 새로운 혁신 가능성을 제시하고, 다양한 모달리티(치료 접근법)를 활용한 신약 개발에 앞장서고 있음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