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텔레다인 플리어, 모바일 기기용 ‘FLIR ONE Edge’ 듀얼 열화상 카메라 출시

뉴스포인트 최병호 기자 | 텔레다인 테크놀로지스(Teledyne Technologies Incorporated)의 자회사인 텔레다인 플리어(Teledyne FLIR)는 오늘 모바일 기기용 무선 듀얼 열화상 및 실화상 카메라 시스템 'FLIR ONE Edg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각종 수리, 자동차, 전기, HVAC 및 배관 등 다양한 작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이번 모델은 블루투스 및 무선 연결 기능을 갖춘 FLIR ONE Edge Pro와 동일한 탈착식 폼팩터를 유지하면서도 소비자나 중소기업 사용자, 제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기업들이 특히 필요로 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텔레다인 플리어의 비즈니스 개발 담당 크리스 베인터(Chris Bainter) 부사장은 'FLIR ONE Edge를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숙련된 프로슈머와 열화상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 모두가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열화상의 세계가 열렸다'며 'DIY를 즐기는 소비자나 각종 전문가, 기업도 이제는 앱에 마련돼 있는 안내 검사 기능이나 무료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iOS 및 Android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용하고, 부가적인 설비 투자에 대한 큰 부담 없이 열화상 검사를 더욱 효과적이고 편리하게 실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FLIR ONE Edge를 FLIR ONE 앱(Google Play나 Apple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가능)을 통해 스마트 기기에 연결해 사용하면 각종 결함이나 향후 문제를 일으킬 우려가 있는 핫스팟 또는 콜드스팟을 정확히 식별해 낼 수 있다. FLIR ONE Edge Pro와 닮은 부분이 많은 FLIR ONE Edge는 열화상에 실화상 카메라로 촬영한 사물의 가장자리 디테일을 더해 이미지를 향상시켜 주는 MSX®(멀티스펙트럼 다이내믹 이미징) 특허 기술을 사용해 매일 더욱 정확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ㅇ 더욱 간단해진 보고 및 사용자 설정 

열화상 측정을 새롭게 접하는 초보자부터 이미 숙련된 전문가까지 활용 가능한 FLIR ONE Edge는 텔레다인 플리어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도구 세트와도 호환된다. 사용자는 FLIR Ignite™ 클라우드 연결을 통해 손쉽게 공유, 백업, 웹 편집 및 보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FLIR는 1GB에 달하는 저장 공간을 무료로 제공 중이지만, 저장 공간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에는 단 30달러의 가격으로 연간 10GB 저장 공간을 구독 형태로 확보할 수 있다. 

텔레다인 플리어는 올해 10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열화상 기술을 사용하는 모든 소비자들이 각자 자택, 차량 등에 숨겨진 문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iOS 및 Android용 검사 지원 앱 또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앱은 검사에 필요한 단계별 지침과 결과 이미지 해석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카메라 사용을 더욱 간단하게 만들 전망이다. 

FLIR ONE Edge는 건설, 운송, 주택 단열, 치과, 금속 가공 등을 지원하는 앱과 Google Play 및 Apple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FLIR 모바일 SDK를 이용해 개발된 타사 앱과도 호환된다. 이는 개인 사용자부터 대형 기관이나 사업장에서 각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기존 시스템 내에서 열화상 측정을 확장해 나감으로써 얻을 수 있는 모든 이점을 취하고, 워크 플로우를 간소화하거나 개선할 수 있게 해준다. 기존에 승인된 타사 앱 목록은 홈페이지(https://www.flir.com/approved-apps)에서 확인할 수 있다. 

ㅇ 합리적인 가격과 유용한 기능 

FLIR ONE Edge는 혁신적인 하드웨어 설계로 별도의 케이블이나 커넥터 없이 iPhone 15를 포함한 iOS 기기나 Android 기기에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체제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열화상 카메라 솔루션이다. MSX 기술은 640×480 해상도의 실화상 카메라와 라디오메트릭 80×60 해상도의 Lepton® 열화상 카메라가 결합돼 선명하고 해석이 용이한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역할을 한다. 

디자인 또한 IP54 인증과 최대 2미터 높이의 낙하 테스트를 통과해 기본적으로 견고하고 활용도가 높다. 더불어 인체공학적 폼팩터는 사용자가 한 손으로도 카메라를 손쉽게 잡을 수 있게 지원하며, 모바일 기기에 연결해 사용하거나 원격 핸즈프리 모니터링을 위해 선반 등에 올려놓는 것도 가능하다. 

FLIR ONE Edge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텔레다인 플리어 홈페이지(https://www.flir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