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재창업자 위한 ‘RE:BORN 캠프’ 개최

뉴스포인트 이건희 기자 | 재창업자의 심리 회복을 위한 힐링 특화 프로그램 'RE:BORN 캠프'가 렛츠 주관으로 10월 13~14일 1박 2일간 경북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에서 개최된다. 

RE:BORN 캠프는 재창업자의 자기 긍정감 향상, 창업 의욕 고취 등 심리적 요인의 변화를 통해 재창업 성공을 목표로 하는 힐링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다. 

RE:BORN 캠프의 특징은 '집단 상담 프로그램'으로, 소규모 그룹 형태로 구성해 전문 상담사와 함께 실패 경험을 나누는 등 재창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심리 회복 중점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재창업자는 집단 상담 과정에서 과거 창업 실패를 타인에게 공유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불안, 부담감이 해소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같은 경험이 있는 사람들과 교류를 통해 심적 안정감을 느끼며 재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이 밖에도 선배 재창업자의 성공/실패 사례 특강, 사업 히스토리 네트워킹, 자연 치유 체험 등 재창업자의 심리 회복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캠프 참여 대상은 폐업 사실이 있는 (예비)재창업자 또는 3년 업력 미만의 재창업자다. 캠프 수료자는 다음 연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 지원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k-startup 공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렛츠는 2014년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창업 기획자(액셀러레이터) 기업으로 창업 교육 컨설팅, 스타트업 투자, 교육 개발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2020년 액셀러레이터 등록 후 300억원 이상 투자 유치 연계 성과를 이뤘으며, 4개 이상의 투자조합을 보유하고 있다. 설립 이후 매년 150회 이상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재까지 4만명 이상의 교육 수료자를 배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