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 아트앤테크놀로지랩과 함께 개최… 산학지원 프로그램 일환
단편 영화 지원한 VA 버추얼 영화제 이어 한예종과 손잡고 장편 영화까지 대상 확대
선정된 팀에게 버추얼 스튜디오, 언리얼 엔진 기반 배경 에셋 제작 등 인프라와 제작비 지원

▲ 브이에이코퍼레이션과 한예종이 개최하는 ‘제1회 버추얼 프로덕션 공모전’ 포스터 (제공: 브이에이코퍼레이션)

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이 한국예술종합학교 아트앤테크놀로지랩(이하 한예종 AT랩)과 산학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제1회 버추얼 프로덕션 공모전’을 12월 27일(수)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버추얼 프로덕션의 저변 확대를 위해 올해 ‘제1회 VA 버추얼 영화제’를 개최했고, 8월에는 한예종 AT랩과 업무협약을 맺고 버추얼 프로덕션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개설해 운영해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영화제와 공모전에 출품할 작품을 만들고, 차세대 영화 제작 기술인 버추얼 프로덕션 현장 경험을 쌓는데 목적이 있다. 주제 및 분량과 장르에 제한이 없이 한예종 예술사 또는 전문사 재학생 및 졸업생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모전에 선정된 팀에게는 △제작비 지원 △버추얼 스튜디오에서의 촬영 지원 △촬영에 필요한 언리얼 엔진 기반 배경 에셋 제작 지원 △버추얼 프로덕션 기본/심화 워크숍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지원자는 한예종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양식으로 △시놉시스 및 시나리오 △버추얼 프로덕션 분량의 상세 계획이 적힌 제작 계획서(자유양식) △제작비 예산 내역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2월 27일(수)까지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 후 선정 예정이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버추얼 프로덕션 분야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지닌 학생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다양한 장르와 아이디어로 풍부한 영화 콘텐츠를 기대하며,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뉴스포인트, NEWSPOINT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