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예술공간 집 '현대풍경'전. 예술공간 집
광주 예술공간 집 '현대풍경'전. 예술공간 집

20대 젊은 예술가들의 시선으로 현대 사회의 다양한 풍경을 담은 '2024 현대풍경' 전이 오는 9일까지 광주 예술공간 집에서 개최된다. 이 전시는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김유섭 교수 및 그가 진행한 공모전에서 선정된 학생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에는 고예진, 김소현, 박우인, 손세인, 최영아, 하늘푸른 등 6명의 작가 지망생이 참여하며, 이들의 작품 30여 점이 소개된다. 각 작가들은 자신만의 개성과 시각으로 현대 사회의 풍경을 해석하고 표현했다.

고예진은 상상 속 가상공간을 필름 속 사진의 잔상처럼 표현하였고, 김소현은 아이의 모습과 가상 이미지를 통해 감정을 시각화했다. 박우인은 서울의 갤러리 소속으로 개인전을 연 경험을 바탕으로 흔한 풍경을 단순하고 거친 붓질로 표현해 새로운 분위기를 창조했다.

손세인은 현대 사회에서 보이지 않는 계급을 이미지화했으며, 최영아는 일상에서 만나는 풍경 속 외로움을 화폭에 담았다. 하늘푸른은 투명한 PVC 비닐을 사용해 도시의 화려한 빛을 추상적인 이미지로 표현했다.

문희영 예술공간 집 대표는 "지역을 기반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칠 예비 작가들이다"며 "전시를 통해 많은 응원과 조언이 있기를 바라며 이들이 잘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