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한탄강 얼음 트레킹
철원 한탄강 얼음 트레킹

강원 철원군에서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제12회 철원 한탄강 얼음 트래킹 축제가 이달 13일부터 21일까지 한탄강 및 승일교 일대에서 개최된다. '겨울날의 마실, 한탄강 자연 따라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한탄강의 얼음 위를 걸으며 주상절리와 협곡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트래킹 행사다.

이 축제는 꽁꽁 언 한탄강의 얼음길을 따라 걸으며 화산활동으로 형성된 기암괴석과 세계 유네스코 지질공원으로 등재된 주상절리를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트래킹 구간 중간에 위치한 승일교 아래에서는 대형 눈 조각, 눈썰매장, 얼음 놀이터, 겨울 음식 체험 공간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20일에는 '한탄강 똥바람 알통 구보대회'라는 특별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참가자들의 이색적인 보디페인팅과 퍼포먼스가 이색적인 재미를 더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작년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한 철원 한탄강 얼음 트래킹 축제는 그 우수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으며 매년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이현종 군수는 4일 "한탄강의 눈과 얼음을 밟으며 자연과 하나 될 수 있는 한탄강 얼음 트래킹 축제에서 잊지 못할 소중한 겨울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