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비코리아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선도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Ed Sheeran)과 협업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러브 모어 인 돌비(Love More in Dolby)’를 26일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러브 모어 인 돌비’ 캠페인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같은 돌비의 혁신 기술을 활용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아티스트와 깊이 교감하고 콘텐츠를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의 첫번째 아티스트로는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선정돼 전 세계 수많은 음악 팬들에게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의 메인 영상은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 올랐던 뮤직비디오 감독이자 영화 제작자인 콜린 틸리(Colin Tilley)가 연출을 맡았으며, 에드 시런의 7번째 정규 앨범 ‘어텀 배리에이션스(Autumn Variations)’의 수록곡으로 돌비 애트모스로 제작된 ’매지컬(Magical)’이 주제곡으로 사용됐다. 캠페인 영상은 주인공이 스마트폰으로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된 ‘매지컬’을 감상하는데, 마치 공연장에서 노래를 직접 듣는 것처럼 생생한 사운드와 감동을 느낀다는 줄거리다.

돌비 애트모스는 아티스트가 구현하고자 하는 창작 의도를 완벽하게 재현해줘 청취자는 마치 음악 한 가운데 있는 듯한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이다.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에드 시런의 음악으로 몰입감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하는 캠페인 영상은 ‘러브 모어 인 돌비’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돌비 애트모스에 대한 경험과 자신의 음악 제작 활동에 대해 전하는 에드 시런의 인터뷰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토드 펜들턴(Todd Pendleton) 돌비 래버러토리스 수석부사장(SVP) 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최고의 글로벌 아티스트 중 한 명인 에드 시런과 함께 ‘러브 모어 인 돌비’ 캠페인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캠페인의 메인 영상은 돌비 애트모스를 통해 더욱 생생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은 영상 속 에드 시런의 최신 곡 ‘매지컬’을 더욱 몰입감 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실제로, 에드 시런은 음악 작업 시 돌비 애트모스를 활용하고 있는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그는 “음악을 만들 때 완벽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돌비 애트모스는 음악 제작의 한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려주는 매우 놀라운 기술”이라고 밝혔다. 

돌비 코리아는 ‘러브 모어 인 돌비’ 캠페인 런칭을 기념해 1월 26일부터 2월 2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에드 시런의 돌비 애트모스 데모 영상을 시청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기술 지원의 TV 및 사운드바로 구성된 돌비 홈패키지, LG 스탠바이미 Go 등 다채로운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러브 모어 인 돌비’ 캠페인은 돌비로 구현 가능한 예술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이 캠페인은 음향 및 영상 분야에서 돌비 애트모스, 돌비 비전과 같은 돌비의 혁신 기술들을 통해 이룬 성과를 조명하며, 돌비가 음악, 홈 엔터테인먼트, 라이브 스포츠, 게임, 영화 등 소비자 엔터테인먼트 및 창작 분야에서 경험을 혁신시키는 방식을 소개한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돌비 기술을 활용해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 및 콘텐츠와 더욱 깊이 교감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수의 그래미상 수상자이자 글로벌 슈퍼스타인 에드 시런은 2011년 데뷔 엘범 “+(플러스)”로 음악계에 혜성처럼 등장했다.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아티스트로 빠르게 자리잡은 그는 이어서 21세기 전세계 음악 시장에서 손꼽히는 명반으로 평가받는 앨범 ‘x(멀티플라이),’ ‘÷(디바이드),’ ‘넘버 6 컬래보레인션스 프로젝트(No.6 Collaborations Project),’ ‘=(이퀄스)’를 발표했다. 최근 에드 시런은 북미를 마지막으로 세계 곳곳의 공연장에서 최대 관객 동원 기록을 세우며 ‘ + - = ÷ x 월드 투어(매스매틱스 투어(Mathematics Tour)’를 마쳤다. 그의 7번째 정규 앨범인 ‘어텀 베리에이션스’는 2023년 9월 29일에 발표됐다. 

돌비 래버러토리스(이하 돌비)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다. 영화, TV 쇼부터 앱, 음악, 스포츠, 게임에 이르기까지, 돌비는 시청각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수십억 인구에게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돌비는 예술가, 스토리텔러, 개발자, 기업과 협력해 돌비 애트모스, 돌비 비전, 돌비 시네마 및 돌비.io를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돌비(Dolby),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돌비 비전(Dolby Vision®), 돌비 시네마(Dolby Cinema), 돌비.io(Dolby.io)와 double-D 심볼은 미국 및 기타 국가 돌비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Inc.)의 등록 및 미등록 상표이다. 그 밖에 다른 자료에 기재된 상표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등록상표로 유지된다.

돌비 애트모스는 머리 위 공간을 포함한 3차원 공간에 소리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배치해 실제와 같은 사운드를 전달함으로써 한층 더 생생하고 강렬하며 몰입감 넘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의 최신 음향 기술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