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아트페어'에 전시될 이이남 작가의 작품 '만화-병풍1'
'인도 아트페어'에 전시될 이이남 작가의 작품 '만화-병풍1'

주인도한국문화원(원장 황일용)은 오는 2월 1일부터 4일간 뉴델리의 인도소산업공사 전시장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미술전시회 '인도 아트페어'에 한국 작가의 작품을 선보이며 K아트 전시부스를 운영한다고 3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의 대표 작품들이 출품된다. 선보일 작품들은 디지털 병풍 작품인 '만화-병풍1', 조선 중기 여류화가 신사임당의 초충도를 모티브로 한 '초충도', 그리고 조선 후기 대표 화가 중 한 명인 김홍도의 묵죽도를 디지털로 재해석한 '김홍도-묵죽도' 등 3점이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인도 아트페어는 영국 예술전시 컨설팅 회사의 인도 자회사가 주최하며, 일일 평균 방문자 수가 4만여 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예술박람회로 알려져 있다. 이 행사에는 미국, 독일, 프랑스, 영국, 스위스, 호주,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작가와 갤러리, 기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한국 미술의 독창성과 현대적 해석을 세계 무대에 선보이는 중요한 기회로, 한국 문화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인도한국문화원은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 미술의 아름다움과 예술적 가치를 국제적으로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황일용 원장은 "인도에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은 크지만 한국 작가와 미술에 대한 이해는 많이 부족한 편"이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 미술을 인도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