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남평향교 역사 순례길
나주 남평향교 역사 순례길

전라남도 나주시가 역사와 자연을 잇는 새로운 관광 명소, '남평향교 역사 순례길'을 조성해 주목을 받고 있다. 남평읍의 역사적 자원인 남평향교와 자연적 풍광이 어우러진 월현대산 근린공원, 그리고 강변 도시를 하나의 숲길로 연결하는 이 프로젝트는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관광 자원의 발굴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에는 총 8억 3000만 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1.5km에 이르는 숲길이 조성됐다. 이 숲길은 역사 탐방길, 향토 마을길, 산림 휴양길 등 세 가지 구간으로 구분되며, 조선 시대에 건립된 남평향교에서 시작해 드들강과 시가지를 내려다볼 수 있는 월현대산에 이르는 경로를 따른다.

산책로는 숲의 지형에 맞춰 나무 데크길 374m와 야자 매트 801m로 조성되었으며, 방문객들의 휴식을 위한 쉼터 3곳과 월현대산의 상징물인 달 경관 조명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2019년에 조성된 월현대산 근린공원은 인공 폭포, 잔디광장, 야외무대 등과 함께 3만 2000그루에 달하는 다양한 수목과 화초류로 가득 차 있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이상적인 산책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 순례길은 역사와 생태 자원을 연계한 교육 및 체험 공간으로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숲길이 될 것"이라며, "남평읍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