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한국관광공사는 자사의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이매진 유어 코리아)가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넘어서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워즈 골드버튼을 수상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로써 한국은 전 세계 국가관광기구(NTO) 중에서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해 골드버튼을 받은 첫 사례가 되었다.

2011년 6월에 개설된 '이매진 유어 코리아' 채널은 한국의 다양한 관광 명소와 문화를 소개하는 789편의 홍보 영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약 36억 회에 달한다. 채널에는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리즈와 지역 관광 콘텐츠를 소개하는 숏폼 영상,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이러한 성과는 한국 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국제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평가된다. 특히, 최신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은 글로벌 시청자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끌어들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번 골드버튼 수상은 한국 관광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앞으로도 더 많은 글로벌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유진호 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올해도 한국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영상에 담아 전 세계에 확산시키겠다"며 "한국관광의 잠재 팬덤을 확장해 나가는 동시에 올해 2천만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여행) 관광객 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