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는 오는 29일부터 4월 12일까지 3·1절 105주년을 맞이하여 '민주 공화정의 시작, 대한민국 임시정부' 특별전이 열린다.

LA 한국문화원은 국가보훈부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과의 협력으로 이번 전시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2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의 상설 전시를 대표하는 유물 23점이 소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1919년부터 1945년까지 27년간의 임시정부 역사와 독립운동가들의 주요 활동을 영상, 그래픽, 모형 등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정상원 LA 한국문화원장은 "LA는 미주 이민 1세대의 정착지이자 일제강점기 때 북미지역 독립운동의 대표적인 거점 지역"이라며 "이번 전시로 한인 2·3세에게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전시 개막식에는 김희곤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장도 직접 참석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LA 한인사회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한민국 임시정부 특별전'은 LA 한국문화원에서 개최되며, 전시 기간 중 미주 한인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