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주현 한미약품그룹 사장
임주현 한미약품그룹 사장

한미그룹과 OCI그룹의 통합에 따른 임주현 한미사이언스 사장의 발언이 주목을 받고 있다.

임 사장은 26일)한미약품 본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통합이 한미의 신약 개발 기조를 강화하고, 과감한 투자와 사업 확장을 가능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사장은 "OCI와 통합이 선대 회장 타계 후 가족들에게 부과된 상속세 재원 마련이 단초가 됐다는 점을 부인하진 않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이를 넘어서 OCI와의 통합이 한미의 신약 개발 노력을 지탱할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OCI그룹이 해외에서 활발한 사업을 진행 중인 점을 감안하면, 이러한 통합은 해외 시장에서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통합에 반대하는 임종윤·종훈 한미약품 사장의 입장에 대해서는 임 사장이 "가족 간 이견 표출로 많은 사람에게 심려를 끼쳐 송구한 마음이 앞선다"며 "일련의 과정이 지나면 다시 하나로 뭉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통합으로 인해 신약 개발 동력이 저하될 것이냐는 우려에 대해서는 임 사장이 "통합하더라도 서로 간섭하지 않고 각자 분야에 집중하기로 했으므로, 한미는 지금까지 해온 대로 신약 개발에 더욱 몰입하면 된다"고 답했다.

향후 목표로는 10년 뒤 매출 5조원을 달성하는 것을 제시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달 12일 양사는 현물 출자와 신주 발행 등을 통해 통합하는 합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OCI홀딩스는 한미사이언스 지분을 취득하고, 임주현 사장 등 한미사이언스 주요 주주는 OCI 지분을 취득할 예정이다. 통합이 완료되면 임 사장은 통합지주사에서 한미그룹 부문을 총괄하는 각자 대표를 맡을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