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리나 김주원
발레리나 김주원

유명 발레리나 김주원이 부산오페라하우스 발레단의 첫 예술감독으로 위촉되어, 부산 발레의 새 지평을 열 예정이다.

소속사 EMK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주원은 부산오페라하우스 개관을 앞두고 부산시가 처음 선보이는 '2024 부산발레시즌'을 이끌게 된다. 김주원은 이미 지난해 부산시 발레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

김주원은 오는 9월부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단원들과 함께 신작 '샤이닝 웨이브'(Shining Wave)의 공연 준비에 착수한다. 해당 공연은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김주원은 "부산에서 발레로 소통하고 위로할 수 있는 발레단이 생긴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훌륭한 발레리나, 발레리노들을 만나 작업할 수 있다는 것에 설레고 행복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발레'라는 예술이 반짝거리는 파도처럼 부산시민들, 더 나아가 세상의 모든 사람에게 따뜻하고 감동의 물결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출생인 김주원은 러시아 볼쇼이발레학교를 졸업하고, 1998년 국립발레단에 수석 무용수로 입단해 15년 동안 활약했다. 2006년 무용계 최고의 권위를 가진 '브누아 드 라 당스'에서 최고 여성 무용수상을 받았고, 2012년에는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