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가 오는 29일부터 도내 19세 청년들에게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연간 15만원 상당의 청년문화예술패스를 발급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의 문화 소비를 증진시키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2005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영화와 대중가수 콘서트를 제외한 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국악, 전시 등의 관람료 지원에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폭넓은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인터파크, 예스24 등 온라인 협력 예매처에서 회원 가입 후 청년문화예술패스를 신청하면 된다. 자격 여부가 확인되면 대상자에게 포인트 형태로 발급되며, 최초 발급 시 10만원이 지급되고, 이후 추가로 5만원이 제공된다.

충남도는 시·군별로 배정된 인원에 따라 선착순으로 패스를 발급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각 지역별로 패스 발급 종료 시점이 다를 수 있다고 밝혔다. 관심 있는 청년들은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충남도의 이번 청년문화예술패스 발급 사업은 청년들에게 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지역 문화예술산업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