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풀 정류장 갤러리
서리풀 정류장 갤러리

서울 서초구는 마을버스 승차대에서 청년 작가들의 미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서리풀 정류장 갤러리'를 조성해 주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예술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29일 발표했다.

구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연말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서초구 내 20곳의 마을버스 승차대에 60명의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1차 전시는 이미 시작되어, '돌다리를 건너는 아이들', 'City Forest(시티 포레스트)' 등 다양한 테마의 작품들이 주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 작품은 시골의 자연을 테마로 한 순수한 순간들과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를 찾는 모습을 그려내며 감성을 자극한다.

서리풀 정류장 갤러리는 서초구가 청년 예술가들에게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주민들에게는 예술 작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젝트다. 이전에는 동네 카페와 청년예술가를 연결하는 '서초구 청년갤러리'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전기 분전함을 활용한 '서리풀 분전함 갤러리'도 선보인 바 있다.

2019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290명의 청년 작가들이 858점의 작품을 전시했으며, 작가들은 작품 판매를 통해 약 2300만 원의 수익을 올렸다고 한다. 올해 청년작가 모집에는 16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려 약 3 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청년 예술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성수 구청장은 "올해 서리풀 정류장 갤러리는 더욱 수준 높고 품격 있는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청년작가들의 작품전시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주민들이 일상에서 문화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도시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 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